지난번 포스팅에 덧붙여서 좀더 게임답게 만들어보겠다.




1. 적총알 하나 추가 (귀찮아서 일단 하나ㅋㅋㅋ)

2. 충돌로직 추가(뱅기가 총알 맞는지 계산)

3. Enter키로 게임시작

4. 종료시 경과시간 기록보여주기


충돌로직은 원과 원으로 검사하며,

피타고라스의 정리(아군비행기크기제곱 + 공의크기제곱 = 두사이거리의제곱)을 이용하면 된다.


아래 소스코드에 있는 

function checkHitPlayer()

{

  var rtnVal = false;

  var distanceX = (playerUnit.x +  playerUnit.width/2) - enemyBall.x;

  var distanceY = (playerUnit.y +  playerUnit.height/2) - enemyBall.y;

  var distance = distanceX*distanceX + distanceY*distanceY;

  

  if(distance <= (enemyBall.radius + (playerUnit.width/2 -5))

                  * (enemyBall.radius + (playerUnit.height/2 -5)))

    rtnVal = true;

  

  return rtnVal;

}

부분이다.

Sorry, Your browser doesn't support HTML5 CANVAS








Google AdSense

+ Recent posts